밸류체인

밸류체인(Value Chain : 가치사슬)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함에 있어 부가가치 창출에 직-간접적으로 관련된 일련의 활동과 기능, 그리고 프로세스의 연계를 의미합니다. 즉 가치가 어떻게, 어디에서 결정되는지를 분석하여 가치활동 각 단계에서 부가가치의 창출과 관련된 핵심활동이 무엇인지 규명하고, 핵심활동들의 강점-약점 및 차별화 요인을 분석하여 경쟁 우위의 포지션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근본적인 이유는 기회의 균등성이라는 밸류체인을 공동체의 규범으로 적용하여, 개별 FC의 성장의지를 단위조직의 성장동인으로 변화시킬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회사 밸류체인의 핵심가치인 기회의 균등성이란, 모든 FC가 개인 의 한계를 넘어서 최고의 관리자인 본부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리 회사에서 FC가 팀장으로, 팀장이 지점장으로, 그리고 지점장이 본부장으로 승급하는 과정은 모든 FC가 동일한 출발선에서 시작하는 열린 과정입니다. 때문에 FC의 성장의지는 단위조직의 성장으로 이어졌고, 이것이 다시 공동체 전체의 성장과 매출의 확대라는 선순환 구조의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우리가 달성한 규모의 매출은 컨설팅 커미션에 있어서 타 GA와의 현저한 차별성을 가져왔고, 이것은 다시 단위조직의 성장 동인으로 작용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회사가 짧은 시간 동안 공동체로서의 탄탄한 조직력을 갖추고 국내 최고의 GA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기회의 균등성이라는 밸류체인을 조직의 모든 프로세스에 적용하여, 열정을 가진 FC는 누구라도 본부장의 위치에 도전하고 그 가치를 공유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